돌핀다이렉트 퀵서비스

고객용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이용자가 디지털커브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돌핀 다이렉트 퀵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자가 돌핀 다이렉트 소프트웨어(이하 “본 소프트웨어”라 합니다)를 설치하고 이용하는데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본 소프트웨어의 설치 과정상에 공시되며 이에 대하여 이용자가 동의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만약 본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시면 프로그램 설치 시 ‘취소’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 경우 본 소프트웨어는 설치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돌핀 다이렉트 홈페이지에 공지하거나, E-mail로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의 경우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위와 같은 방법으로 개별 통지합니다. (이용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말미암아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본 약관에 의한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회사가 본 조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약관 개정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거나 본 소프트웨어를 계속 사용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을 알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 법령, 상 관례 및 회사가 정한 소프트웨어 이용정책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자가 본 소프트웨어 설치 과정 상의 본 약관이 명시된 창에서 ‘동의’ 버튼(또는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이용신청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양식에 정한 사항을 기재하는 방식으로 행합니다.
3. 사용자 인증을 위해 이용 신청 시 입력한 전화번호로 SMS가 송신됩니다.
4. 회사는 제2항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한 이용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5. 회사는 전화번호 중복, 오기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전화번호가 도용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제2항에 따른 이용신청자가 이용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정보는 진실에 부합하는 정보로 간주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이용신청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 당하거나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해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청소년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고 설치한 본 소프트웨어를 삭제하려면 언제든지 단말의 프로그램 삭제 기능에서 본 소프트웨어를 선택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용자에게 무상으로 본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는 사용권을 부여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 및 본 소프트웨어에 장애가 생기거나 파손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복구 또는 수리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본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 될 경우 이용자에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용 설치 파일을 제공합니다. 업데이트의 상황에 따라 이미 제공된 본 소프트웨어 기능의 일부를 사용할 수 없게 되거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된 법규를 준수하며, 개인정보보호 정책을 준수합니다.

제 6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본 소프트웨어 또는 관련문서를 수정, 번역, 소스코드 추출, 역분석 또는 기타변형 등을 통해 임의로 조작하거나 가공할 수 없고, 본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 파생물을 만들 수 없습니다.
2. 이용자는 상업적 용도로 본 소프트웨어를 임대, 재라이센스, 판매 등 처분할 수 없습니다.
3. 본 소프트웨어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및 컨텐츠의 사용은 이용자 본인만의 비상업적인 용도로만 가능합니다. 이용자는 회사가 돌핀 다이렉트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정보 및 서비스를 수정, 제작, 양도 또는 판매할 수 없습니다.
4. 이용자는 본 소프트웨어와 관련하여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기술적 보호조치를 무력화 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5. 이용자는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및 불법행위 등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6. 이용자는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과 관련하여 적용되는 법적 제한을 포함하되 그에 국한하지 않고, 이용자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지역의 모든 관련 법률을 준수하면서 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데 동의합니다.
7. 회사는 이용자가 본 조에서 규정한 의무를 위반하여 발생한 일체의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8. 이용자는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9.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이용신청 또는 개인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② 다른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도용하는 행위
③ 외설적이거나 폭력적인 내용 기타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문장, 도형,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의 정보를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게시ㆍ전송ㆍ공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다른 회원들이나 이용자들에게 유포하는 행위
④ 회사 또는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⑤ 타인의 초상, 성명, 프라이버시에 관한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⑥ 회사의 서비스 기타 시스템을 해킹하거나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기타 악성코드를 전송ㆍ유포함으로써 서비스의 정상적 운영을 방해하거나 타인의 서비스 이용 또는 접근을 저해하는 행위
⑦ 회사의 직원이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내용물을 게시, 등록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⑧ 기타 관계법령 및 회사의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기준 및 지침에 위배되는 행위

제 7 조 (소프트웨어의 저작권)
1. 본 소프트웨어와 관련한 모든 권리는 회사에게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소프트웨어를 보유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의 허가를 받은 것에 불과합니다.

제 8 조 (데이터 및 기타 자료의 수집 및 사용 등)
1. 회사는 본 소프트웨어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제품지원 서비스의 일환으로 이용자의 PC 및 폰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자료를 본 소프트웨어를 개선하거나 이용자의 사용환경에 적합한 서비스 또는 기술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하며 그 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본 소프트웨어의 정상적인 이용을 위해 추가 구성 요소를 함께 설치할 수 있으며, 추가 구성 요소에 대하여는 본 소프트웨어에 대한 약관의 규정을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제 9 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관리합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10 조 (회사의 책임의 제한)
1. 회사는 본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제공되는 어플리케이션 또는 멀티미디어 컨텐츠 등의 내용상 진정성 및 저작권 준수 여부에 대하여 보증을 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가 직접 제작하여 제공하는 컨텐츠는 예외로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여러 사람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단말을 통하여 본 소프트웨어를 사용함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는 본 소프트웨어의 사용 및 사용불능으로 말미암아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기대하는 수준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6. 회사는 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물건 배송시 일어나는 분실, 손괴 등의 손해에 책임이 없으며, 배송 기사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제 11 조 (계약의 해지 및 손해배상)
1.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본 약관에 따른 소프트웨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본 소프트웨어의 복사본과 해당 구성 요소를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언제라도 본 소프트웨어를 삭제함으로써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점검, 교체 및 고장, 네트워크 장애, 새로운 서비스 교체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제 2조 3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사는 사전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제 13 조 (분쟁해결)
1. 본 소프트웨어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이용자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3. 본 소프트웨어의 이용과 관련하여 생긴 사고 처리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퀵서비스기사의 법적 책임은 퀵서비스기사에게 있으며 분쟁 시 양당사자간 합의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적재물 보험이 없는 기사의 경우 분쟁 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적재물 보험이 가입되어 있는 기사의 경우 해당 보험이 보장하는 내용에 준하여 보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② 법적 문제 발생 시 회사는 이용자 요청에 의해 퀵서비스기사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개인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위치 정보는 '위치 정보 관련 지침'에 하에 법적으로 운영됩니다. 회사는 이와 관련한 분쟁에 대해 법적인 책임이 없습니다.
③ 회사는 실명 확인 기능과 단말 인증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 보호 조치를 취하고 있으나 이용자가 관련 법규를 무시하고 거짓된 정보로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경우에는 회사는 이를 악의적인 이용으로 간주합니다. 회사는 이와 관련한 분쟁에 대해 법적인 책임이 없습니다.

제 14 조 (SMS 발송 관련)
1.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및 이용자 관리를 위해 이용자 동의 하에 SMS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 SMS 수신 동의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스팸 SMS 정의 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하여 전송한 경우
② 사전 수신동의를 하지 않은 고객에게 전송한 경우(단, 비영리 목적의 일반 SMS는 제외)
③ 스팸 SMS를 야간시간에 전송한 경우(야간시간: 당일 21시 ~ 익일 09시까지)
④ 수신거부(동의철회 포함) 무료전화번호 (080)기재 없이 전송한 경우
3. 영리목적 SMS 전송 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광고할 내용 앞에 "(광고)" 또는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해야 하며, 광고전송자의 명칭을 밝혀야 합니다.
② 또한, 수신자가 비용을 들이지 않고 용이하게 수신거부를 할 수 있는 방법을 명시해야 합니다.다만, 수신자의 동의를 얻었을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③ 광고성 SMS 는 당일 09시부터 21시내에 한하여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다만, 광고성 SMS 전송에 대해 수신자의 사전 동의 획득 시 서면으로 야간(21 시 이후 ~ 익일 09시 이전) 시간대에 수신을 허용한다고 명시하였을 경우에는 전송이 가능합니다.

제 15 조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①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②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③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④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1년 10월 5일부터 적용됩니다.